논문검색 서비스

소개

한국수중·수상로봇기술연구회 (Korean Marine Robot Technology Society)

본 연구회는 한국해양공학회 산하 연구회로서 국내의 수중 로봇 및 수상 로봇 관련 기술발전을 위한 산학연 협력연구회이며, 연 2회(춘계/추계)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습니다.
• 홈페이지 : www.korea-uuv.org

해양 소재·부품·장비 연구회

본 연구회는 한국해양공학회 산하 연구회로서 재료분야의 연구인력이 상호 협력 연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각자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집약하여 해양재료 개발 및 응용에 초석이 되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.

해양플랜트 설계 연구회

본 연구회는 한국해양공학회 산하 연구회로서 해양구조물의 설계, 제작, 설치 등과 관련한 산업계, 연구계, 학계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동연구, 워크샵 및 최근 동향에 관한 논의를 통하여 국내 해양구조물 설계 기술의 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, 춘/추계 워크샵을 개최합니다.

연안방재 연구회

본 연구회는 한국해양공학회 산하 연구회로서 연안침식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위원회를 창설하여 연안 침식·퇴적 모니터링, 분석·예측 기술 및 친환경 침식제어기술을 개발하고, 이에 대한 다양한 학술 조사 및 연구, 지속적인 정보 교류 및 워크삽 등을 통하여 중장기적인 연안침식 제어를 도모하고자 한다.

부유식해상풍력연구회

부유식 해상풍력에 관한 연구 활동과 기술 개발을 추구함으로써 풍력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